• 오나라 나이-키-소속사
    흥미 2021. 5. 7. 16:26
    반응형

     

    배우 오나라의 나이는 1974년 10월 26일 48세. 상당히 동안의 외모이며 동갑 배우에는 주진모, 송선미, 신하균, 곽도원, 원기준 등.

     

    키는 164cm. 혈액형은 O형. 고향 서울특별시. 학력 경희대학교 무용 전공. 미혼. 종교 개신교. 소속사 - 후시크리에이티브.

     

     

     

    1996년에 서울예술단에 입단.

     

    2001년에는 일본 뮤지컬을 대표하는 극단인 시키(사계)에서 약 3년동안 활동.

     

    2006년에는 TV유치원 파니파니에서 4년동안 샤랑 역으로도 활동.

     

     

    2010년대에는 드라마, 영화에도 출연하여 엄정화가 출연했던 댄싱퀸, 차태현이 출연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에 나왔고,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진진희' 역을 계기로 인지도와 인기가 급상승.

     

     

     

    @출연 내역

    여교사, 사랑하기 때문에, 댄싱퀸, 결혼전야, 김종욱 찾기, 스카이 캐슬, 나의 아저씨, 시카고 타자기, 환혼, 라켓소년단, 용팔이, 유나의 거리, 신들의 만찬, 미쓰 아줌마.

     

    @수상 기록

    제12회 한국 뮤지컬 대상 여우 주연상, 제1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자 인기상, 제25호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여자 우수 연기상, 제14회 아시아 모델 어워즈 패셔니스타상 수상.

     

     

     

     

     

    사랑스럽고 털털한 매력으로 드라마의 한 축을 담당한 그에게 시청자들은 '찐찐'이란 애칭을 붙이며 진한 애정을 드러냈다. 오나라는 드라마의 결말에 대해 “해피엔딩을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는 생각을 전했다. 사실 그동안에도 즐겁고 재미있게 작품을 했어요. 이번 드라마로 큰 사랑을 받았지만 그때랑 달라진 건 없죠. 또한 "저희도 촬영하면서 '한 명이 불행해지면 모든 사람이 불행해진다'라고 말했다. 배우들도 내심 해피엔딩을 바랐다. 비주얼을 기대하는 분들이 계셔서 다이어트도 열심히 했다. 스타일리스트도 나중에는 욕심이 났는지 욕심을 내더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