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태 전 국회의원 프로필, 재산, 나이, 학력은? 사법고시 찬성 의원 강원도지사 출마
    시사 2022. 4. 28. 04:36
    반응형

    전 국회의원 김진태 정보

    국회의원 19, 20대를 지낸 김진태 전 의원이 강원도시사에 출마해 민주당 이광재 후보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프로필을 살펴보면 1964년생 59세이고 키는 174cm, 태어난 고향은 강원도 춘천 출신입니다.

    서울대 법과대학을 졸업하였고 군대는 공군 대위로 전역하였습니다. 복무 당시에는 군법무관으로 임했습니다. 재산은 약 24억 7789만원입니다.


    주요 약력

    부산지방검찰청 동부지청 검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부장검사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장

    법무법인 에이스 춘천분사무소 변호사

    미래통합당 강원도당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당협위원장

    김진태법률사무소 변호사

    사단법인 정치문화연구소 이사장

    법무법인 유한 산우 고문변호사

    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 특별위원회 위원장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국민의힘 살리는 선거대책위원회 강원 선거대책위원회 의장단 의장

    1989년에 사법연수원 18기로 수료했으며, 공부 하나만은 현역 정치인 중 끝판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학과공부도 힘들다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4학년 재학중인 무려 21세에 사시에 합격하였습니다. 이 정도면 서울대 법대 출신들 중에서도 최상위권이고..

    당장 기성 정치인 중에서 김진태보다 연수원 선배인 사람은 손에 꼽힐 정도입니다.


    정치에 본격적 입문은 한나라당에 입당해 2012년부터 정계에 입문하였으며, 제19~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강원도 춘천시' 선거구에 출마하여 내리 당선했습니다.

    지역구에서는 예산 확보 능력에 관한 것 만큼은 인정하는 분위기가 있었죠. 일례로 1조 3천억원 사업인 제2경춘국도를 예타면제사업으로 확정 받기도 하였습니다.



    제20대 국회에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폐지 및 사법시험 존치를 주장하고 있는 국회의원이었습니다.

    정도로 따지자면 신림동을 끼고 있는 관악구를 지역구로 둔 김성식,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들보다도 더욱 강력하게 주장하고 했습니다.

    사법시험 존치 법안을 육탄 방어하여 막으면서 본인을 '로스쿨의 어머니' 라고 자칭한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서영교와는 완전히 대척점에 있기도 했죠.

    제19대 대통령 선거 당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 경선에 나설때는 주요 공약으로 로스쿨 완전 폐지 및 사법고시 존치를 포함하기도 하였습니다.


    정치성향은 강경 우파, 친박 성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태극기 집회 참석 등 아스팔트 우파와 연줄이 깊은 정치인이기도 하죠.

    특히, 사드 배치 찬성 등 주요 안보 현안에서도 목소리를 내었습니다.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의 활동을 보면 대체적으로  합격점이었다는 평가가 많습니자. 노년층에게는 상당한 지지를 받는 편이었고, 예산도 잘 끌어왔던 편이이 엎어질 뻔한 레고랜드를 살려낸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강원도시사의 결과가 어떻게 될 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