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프로필 나이 병역 고향 재산, 하버드 대학교 전공
    시사 2022. 4. 29. 22:46
    반응형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 프로필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는 36세에 당선되었고 30대에 당선된 재1야당 최초 타이틀입니다.

    나이는 1985년 3월 31일생으로 38세, 서울 출신으로 현재 노원구 상계동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에 의해 정계에 입문하여 박근혜 키즈라고도 불리었죠.

    2016년 20대 총선과 2018년 재보궐선거, 2020년 21대 총선에서 모두 노원구 병에 출마하였으나...

    3번 연속으로 낙선의 고배를 마셨고, 그 과정에서 지상파와 종편 방송에 출연하여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프로필을 살펴보면 키는 174cm, 혈액형 AB형, 종교는 카톨릭이며 학력은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 컴퓨터과학 주전공에 경제학 부전공으로 학사 졸업입니다.

    병역은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를 마쳤으며, 재산 공개액은 약 5억 9,774만원입니다.




    이준석이 막 하버드에서 재학중일 당시에...

    이준석과 거의 비슷한 시기에 하버드를 다녔던 마크 저커버그가 페이스북을 만들습니다. 페이스북이 처음 만들어졌을 당시에는 교내 학생 전용앱이으며 몇년 뒤에야 대중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시기에 그것도 컴퓨터 전공으로 하버드에 재학중이던 이준석은 그렇기에 남들보다 몇년 먼저 페이스북을 접한 극 소수의 사람중 한명일 가능성이 크다고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11일에 국민의힘 초대 당대표 선거 본경선에서 44%를 득표하여 당선되었습니다.

    이로써 헌정 사상 최초의 30대이자 (선출직 공직자 경험이 없는) 최연소 원내 교섭단체 대표란 진기록을 세웠죠.

    아울러 대한민국 국가의전서열 8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 역시 최연소 기록을 올리면 세상의 이목을 받았습니다.




    대표가 된 이후에는  전화 호출, 메시지 초안이 사라지는 등 기존의 관행이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당대표가 실무진들을 전화로 호출해 보고를 받거나 지시를 했으나, 이준석은 직접 사무실에서 나와 실무진과 대화하는 스타일이기에 의사결정 속도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메시지 초안을 실무진이 회의에 앞서 사전에 준비했으나, 이준석 대표는 초안 작성을 실무진에게 시키지 않고 본인이 직접 작성하거나 즉흥적으로 내놓으며 새로운 기존의 관습을 타파하는 행보를 보였습니다.




    정치적 견해는 공정한 경쟁과 보수자유주의이며 그의 발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10년 전에도, 지금도 제가 정치를 하는 목적은 그것입니다. 아이들에 대한 기대치를 어떤 경우에도 낮추지 말고, 모든 국민이 교육을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공정한 경쟁에 참여할 수 있는 세상 꼭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어떤 선동가가 교육의 기회를 잃어가는 아이들을 내버려두고 나중에 그들이 뒤처졌다는 이유만으로 매달 10만 원을 주는 것이 복지정책이라고 이야기한다면 저는 완강하게 거부하겠습니다.

    그 10배의 비용을 들여서라도 그들을 다시 공정한 경쟁의 장으로 복귀시킬 수 있도록 국가가 교육의 책무를 다하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해법입니다."



    이준석 주요 약력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대표 교사
    클라세스튜디오 대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
    새누리당 혁신위원회 위원장
    새누리당 노원구 병 지역위원장
    바른정당 노원구 병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새로운보수당 창당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국민의힘 4·7재보궐선거 서울시장 보궐선거 선거대책위원회 뉴미디어본부장
    제1대 국민의힘 당대표
    여의도연구원 이사장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선거대책위원장단 공동상임선대위원장 겸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 선거 선거대책본부 유세본부 보라! 국민의힘 유세단 단원


    반응형

    댓글